메이저놀이터 & 켈리 베팅법 전략

메이저놀이터 켈리 베팅법, 켈리 베팅시스템

켈리 베팅은 1956년 수학자 존 캘리(John larry, kelly, Jr)가 발표한 도박, 투자 이론이 다. 이 이론을 이용하면, 파산의 위험을 낮춤 과 동시에 가장 빠르게 자본금을 늘릴 수 있 는 최적의 베팅금액을 도출해낼 수 있다. 주 식과 같은 투자 분야에서는 이미 그 효용성 이 입증된 이 이론이, 스포츠베팅게임에서 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자. 메이저타임즈

[ 켈리 공식 ]

스포츠베팅게임에서 사용되는 켈리 공식은 다음과 같다.스포츠베팅에서의 켈리공식 켈리공식= ( 예상승률 x 배당률 )- 1/ (배당률- 1) 여기서 예상승률이란 게임 참가자가 베팅

한 팀(또는 결과)의 예상승률이고, 배당률은 우리가 사용하는 소수식 오즈(Decimal odds)다. 켈리공식이 스포츠베팅게임에 어 떻게 적용되는지 몇 가지 예를 통해서 알아보자.

예-1)

게임 1: 한국 2.8 / 무승부 3.5 / 일본2.5

자본금이 1000S이고, 분석결과 책정된 배 당률과 달리 한국의 우세가 예상된다면 얼 마를 베팅해야 할까? ( 한국의 예상승률은 40%라고 가정한다. )

켈리 공식을 이용해서 계산해보면,

(0.4 x 2.8 – 1) / (2.8 – 1) = 0.067 = 6.7% 위의 경기에서 켈리공식을 이용한 최적의베팅액은 총 자본금의 6.7%, 즉 675이다. 이는 675을 베팅했을 때 가장 안전하고 빠 르게 자본금을 늘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 런데 우리는 앞서 올바른 자금관리는 베팅 금액이 총자본금의 5%를 넘지 않아야한다 고 배웠다. 이 경우에는 6%가 아닌 일반적 으로 켈리베팅을 스포츠베팅에 적용할 때는 결과의 반만큼을 책정하는 것이 좋다. 이는 스포츠베팅게임의 변동성이 매우 크기 때문 에 이로 인한 파산확률을 낮추기 위해서이다. 위의 예에서 올바른 최적베팅금액은 3%, 즉 30S정도가 될 것이다. (물론 자신이 공격적인 성향의 베터라면 6.7%를 그대로 수용할 수도 있다.)

켈리베팅의 장점은 파산위험을 최소화 할수 있다는 것이다.특히 자신이 현실적으로 자본관리를 지킬수 없는 성향의 베터라면 켈리공식을 적극활용하는 것이 좋다.

예2)

자본금이 1000s이고 한게임당 최소 200$정도는 베팅해야 직성이 풀리는 베터A 가 있다고 하자. (이는 자본관리의 원칙에 완 전히 위배되는 파산형 베터의 전형이다.) 베터 A가 첫 번째 게임에서 200$을 베팅 한 후, 미적중했다고 하자. 다음 두 번째 게임에서 베터 A는 성향상 200S을 다시 베팅할 것이다. 최악의 경우에 는 베팅 금액을 더 올리려고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런 식의 배팅방법은 거의 대부분 파산을 부른다. 아무리 실력이 좋은 베터라 고해도 거의 대부분 파산할 것이다. 켈리공식의 기본 컨셉을 이용해서 파산확률은 낮추면서 공격적인 베팅성향을 충족해보자. 베터A가 +EV베터라는 가정이 있어 야 켈리 공식이 성립한다. (앞서 말했듯이 – EV 게임의 합은 어떠한 경우에도 -Ev이기 때문에 어떠한 전략으로도 +EV가 될 수 없다)

계산은 매우 간단하다. 애초에 베터A의 베팅성향인 전체자본의 20%베팅을 유지하는 것이다.

베팅] 200S (1000$의 20%)

베팅2 160S (800S의 20%)

베팅3 128S (640S의 20%)

베팅4 102.45 (5125의 20%)

베팅5 81.92$ (409.6)

이런 식으로, 질 경우 남은 자본의 일정 퍼 센테이지씩을 베팅하고, 반대로 이길 경우 늘어난 자본금에서 복리식으로 배팅을 올린 다. 이 방식의 베팅법은 파산위험을 극적으 로 낮춤과 동시에 수익률 역시 극적으로 높 인다.

메이저놀이터 왈 “안 될 때 베팅금액을 내리라.,

“도박은 파도와 같다. 내려갈 때가 있으면 올라갈 때가 있다.”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도박의 오랜 격언이다.

  1. “안될 때 베팅액을 낮춰라”라는 말은 단순 히 불운을 맹신하라는 의미가 아니다. 이 것 은 파산위험을 낮추라는 이야기다.

위의 예에서 베터A가 베팅금액을 낮추지않고 200S씩 계속 베팅한다면 그는 베팅s에서 파산한다. 하지만 위의 베팅법을 따랐을 경우 328.089의 자본금이 남게 된다. 파산 과 같은 최악의 상황을 피함과 동시에 게임 을 지속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다.

파산은 가능성이 제로(2cro)지만, 자본금 이 조금이라도 남은 상황은 그렇지 않다. 베 팅6.베팅7등에서 다시 자본금을 불릴 찬스 는 얼마든지 있다.

아마도 많은 도박사들이 이러한 노하우 를 경험으로 깨달았을 것이다. 사실 이것 이 켈리 시스템의 정수이다. 안될 때는 베팅 을 내려야하고 잘 될 때는 베팅을 올려야한 다. 그래야만 파도처럼 춤을 추는 도박의 변 동성의 위험에서 자신을 지키고, 승리를 기 약할 수 있다. 메이저놀이터 안전놀이터와 켈리베팅법을 알아봤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