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메이저사이트 타임즈 » 안전놀이터순위 영화 “투포더머니”를 통해본 안전놀이터

안전놀이터순위 영화 “투포더머니”를 통해본 안전놀이터

안전놀이터순위
영화 “투포더머니”

영화 투포더머니 통해 바라본 팁스터

안전놀이터순위 스포츠베팅과 팁스터의 세계를 밀도 있게다룬 영화가 있다. 2005년 알파치노와 매튜 맥커너히가 열연한 「 투포더머니(Two forthe Money)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많은 스포츠베팅 애호가들의 관심 을 모으기도 했다.영화 속에서 주인공 브랜든은 대학미식축 구의 쿼터백을 맡을 정도로 스포츠에 재능과 열정이 있는 인물이지만 경기 중 부상으 로 선수생활을 할 수 없게 되고, 전화상담원 으로 일하던 중 우연한 기회에 팁스터(Handicapper)로 활동하게 된다. 선수시절 의 경험을 토대로 뛰어난 경기예측실력을 발휘하자 이를 눈여겨보던 월터(알파치노)가 그를 스카우트 한다.

이후 한 시즌에 무려 80%라는 승률을 기 록한 브랜든은 업계에서 이름을 날리기 시 작한다. 하지만 결국 슬럼프가 찾아오고 점 점 나락에 빠지게 된다. “8게임중 고작 하나를 맞추다니. 원숭이가 찍어도 이보단 잘 맞추겠어!? “왜냐하면 너는 그 자식을 엿먹이기 때문이지!.”

운은 그저 운일뿐, 도박이 되는 순간 그걸로 끝이다.

브랜든이 실존인물이라는 가정 하에 그의 슬럼프를 분석해보자. 영화 속에서 브랜든 은 자신의 예측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원하지만 월터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결과 적으로 브랜든은 승리에 대한 동기부여를잃게 되고 이는 슬럼프로 직결된다.

이것은 현실에서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프로토에 100원을 걸고 적중 할 경우 500원 을 돌려받게 된다고 하자. 이겨도 그만 저도 그만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왜냐하면 500원이라는 돈이 우리에게 어떤 성취감을주기에는 그 가치가 너무 작기 때문이다.

안전놀이터 에 대한 승리에 대한 동기부여가 없기 때문에 분석 역시 무뎌질게 뻔하다. 이렇듯 보상이 없거 나 작은 게임은 집중력을 잃게 만든다. 무료 로 제공되는 픽(Pick)의 적중률이 대부분 낮 은 이유다.

계속되는 브랜든의 연패를 지켜보던 월터는 이번에는 적절한 보상을 해주겠다고 약 속한다. 브랜든은 마음을 다 잡으며 철저한 분석을 통해 픽(Pick)을 한다. 하지만 패배 는 계속된다.

전 시즌에 80%의 승률을 기록한 팁스터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

아마도 심리적인 압박감이 브랜든을 짓눌렀을 것이다. 돈을 잃은 고객들의 항의와 폭 력이 그의 판단력을 무너뜨렸을 것이며 연 패 역시 그에게 심리적인 영향을 끼쳤을 것 이다. 이런 상황에서 좋은 픽(pick)이 나올 리 없다.

이럴 때는 안전놀이터순위 베팅을 멈추는 것이 최선이다. 이 것이 잃지 않는 방법이다. 지고 있다면 잠 시 쉬는 것이 능사이다. 영화 속에서 브랜든은 결국 동전던지기로 마지막 픽(Pick)을 결정한다. 우습게도 승리 하게 되고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아이들에게 미식축구를 가르치며 행복해한다.

또 월터는 사랑하는 아내를 담보로 도박을 하는 자신의 모습에 잘못을 뉘우친다. 언뜻 보면 도박의 폐해에 대한 교훈을 담 은 영화로 보인다. 그런데 과연 그럴까? 이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베팅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전체적인 줄거리와 메시지를 보면 도박을 끊어야할텐데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게 된 것일까? 그것은 이 영화가 애초에 베팅업체의 자 본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즉, 영화내용 에 스포츠베팅업체를 위한 많은 거짓말들이 숨어 있다는 말이다.

이 영화는 브랜든이라는 인물의 실화를 바 탕으로 만들어졌는데, 사람들이 가장 흥미 를 느끼는 부분 중 하나는 그의 승률이다. 비 록 한 시즌이지만 80%의 승률을 기록했다 는 것을 통해서 영화는 “스포츠베팅은 해볼만한 게임이다.라고 은연중에 암시하고 있 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브랜든 랭 이라는 실제인물은 뛰어난 팁스터도 아닌, 베팅업체에서 일하는 전화상담원에 불과했다. 이마저도 낮은 실적으로 업계에서 퇴출 되었는데, 영화에 의해서 이 같은 사실이 부 풀려 진 것이다. 또한 그는 대학미식축구의 쿼터백도 아니었다. 당연하게도 한 시즌에 서 80%의 승률을 기록한 팁스터는 존재하지 않는다.

과연 안전놀이터순위 성공을 이룰 수 있을까?

영화 개봉 후 그는 유명세를 이용해서 팁스터 사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영화에 투자 한 베팅업체의 후원을 받기도 했다. 사실, 영화 자체를 놓고 보면 그다지 드라 마틱한 인생경험도 아닌, 이마저도 거짓말 로 점철된 그의 이야기를 왜 영화화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아마도 스포츠베팅에서 성공한 팁스터가 그만큼 없다는 뜻 아닐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