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놀이터 월드컵 칼럼 (Odds Maker)

안전놀이터 월드컵

안전놀이터 월드컵 오즈메이커(Odds maker)란 스포츠베팅

게임의 오즈(배당률)을 책정하는 사람을 말 한다. 배당률 책정은 통계학과 수학을 기반 으로 보통은 개인이 아닌 팀(Team)단위로 이루어진다..

일반적으로 팀의 구성은 스포츠데이터를수집하고 관리하는 데이터 매니져(Datamanger)와 이를 기반으로 팀이나 개인의 전 력을 수치화하는 스포츠 모델러(Sports modeler or quants analyst), 스포츠 경기에 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적인 배당률을 책정하는 오즈 메이커(Odds mak-er),

책정된 배당률을 조정하여 리스크를 낮 추고 수익을 증대시키는 트레이더(Trader) 등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팀에서 각각이 맡은 업무는 경계가 모호하고 실제로도 혼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앞으로 이 책에서는 오즈를 만들고 조정하는 모든 이들을 일컬어 오즈메이커라고 부를 것이다.

스포츠베팅을 하나의 게임이라고 생각해보자. 게임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성취 할 수 있는 목표가 있어야 성립된다. 목표가 있어야 게임의 동기와 목적이 생기기 때문 이다. 그렇다면 이 게임에서 우리의 목표는 무엇일까. 두 말할 필요도 없이 ‘이기는 것이다.

이기기위해서는 나(플레이어)에 맞서는 적을 쓰러뜨려야 한다. 그러려면 적이 누구 이고 또 어떠한 전술과 전략을 쓰는지를 먼 저 파악 할 필요가 있다. 적을 알아야 그에 맞는 대비책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진정한 게임의 적은 누구?

이 게임의 진짜 적은 누구일까?

게임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 이기고 뛰어넘 어야하는 최종보스. 그것은 바로 오즈메이 커다. 이들이야말로 궁극적으로 스포츠베팅 이란 게임의 진짜 적이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오즈메이커가 베터에게 어 떤 존재이며 그들의 목표는 무엇이지, 또 어 떻게 맞설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 자.

[안전놀이터 월드컵 오즈메이커는 최고의 팁스터다]

많은 사람들이 오즈메이커가 어떻게 정보 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배당률을 제시하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그 원천을 알고 싶 어 한다. 하지만 당신이 단순한 베터라면 이 러한 과정들을 아는 것은 크게 중요하지 않 다. 스포츠베팅에서 분석은 매우 중요하지 만 그것의 결과가 중요한 것이지 과정이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안전놀이터 월드컵 오즈메이커가 어떤 특별한 소스를 통해 정보를 얻고 분석을 해서 배당을 책정하던지 그 결과는 이미 제시한 배당률에 나타나 있다.

팀A와 팀B가 야구 경기를 한다. 오즈메이 커는 경기 시작 전 다음과 같은 배당률을 제시했다.

팀A의 배당:1.62

팀B의 배당:2.62

배당률은 오즈메이커의 최종 분석이다. 오 즈메이커가 어떠한 정보로 분석을 해서 배 당을 제시했던지 이미 배당률에는 오즈메이커가 예측한 팀의 승률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위의 1.62와 2.62라는 배당률은 팀A는 61.73%, 팀B는 38.17%의 예상승률을 의미한다. 물론 이는 오즈메이커가 생각하는 팀 의 승률이다.

자, 이제 당신은 수십만 달러의 연봉을 받 는 프로 스포츠분석가가예측한 승률을 알 게 되었다. 스포츠베팅이 확률과 통계를 기 초로 결과를 예측하는 게임이라면 당신은 이미 최고급 정보를 손에 쥔 것이다.

라스베가스의 전문 오즈메이커팀에 따르면 중요리그마다 4 5명의 오즈메이커들이 

매시즌 배당을 책정한다고 한다. 한번 생각 해보자. 뛰어난 분석력과 좋은 정보인프라 를 갖고 있는 전문인력 45명과 한명의 팁스 터 또는 베터, 둘 중 누가 더 좋은 예측을 할 까? 당연히 대부분의 경우 오즈 메이커임에 틀림없다.

안전놀이터를 상대로 이기고싶다면?

팁스터나 베터는 어떤 사건에 대한 예측을 100% 또는 그에 버금가는 수치로 생각하지만, 오즈메이커는 확실한 통계와 분석으로 객관적인 수치로 생각한다. 예를 들어 베터 나 팁스터는 어떤 경기에 대해서 “이 경기는 X가 이길 것이다”와 같은 단정적인 표현으 로 승부예측을 하지만, 오즈메이커는 “이 경 기는 X가 이길 확률이 30%이고 무승부 확 률은 20%정도 된다” 와 같은 객관적이고 수 치화 된 표현으로 승부예측을 한다. 이것이 바로 베터와 오즈메이커, 즉 아마추어와 프 로의 시각차이다.

어느 쪽이 옳은가는 이 메이저타임즈 아티클들을 모두 읽고 난 뒤에 알게 되리라 믿는다. 하지만 분명히 해둘 점은, 100%또는 그에 근접하는 확률은 스포츠베템에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1 thought on “안전놀이터 월드컵 칼럼 (Odds Mak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